개인의 금융정보를 통합 및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MyData 사업자는
가명정보를 활용하여 컨텐츠 개발, 모델 검증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
비동의 기반 가명정보를 활용하여 보다 큰 모수에 대한 모델링 및 검증을 통해 성능 향상 도모
MyData
•
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모델링을 수행할 경우 모집단의 편향 가능성 존재
•
마이데이터를 가입하지 않는 고객의 특성에 대한 확인 불가
가명정보
•
결합된 가명정보로 보다 큰 N수에 대하여 모델링을 수행할 경우 편향의 문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움
•
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의 특성 파악 가능
•
샘플링 과정에서 잃게되는 작지만 중요한 정보에 대한 탐지 가능성 높음
다양한 마이데이터 컨텐츠 개발
•
보유 데이터 외 가명정보를 활용하여 맞춤형 정보 제공 및 마켓팅 프로파일로 활용가능합니다.
•
가명결합을 통해 고객층별 특성을 파악하고, 고객과 비슷한 특성의 사람이 가진 취향을 통해 자신이 몰랐던 새로운 니즈 발굴할 수 있습니다.